텍스트적 상상력으로 우주를 탐험하는 '포스트모던 항공 우주국(https://pasa.kr)'은 우주 공간에 대해 텍스트와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포스트모던 담론으로 우주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제시하는 프로젝트이다. 지금까지의 우주 탐험이 로켓과 우주왕복선 그리고 천체망원경을 이용하는 과학기술적 방식이었다면, '포스트모던 항공 우주국'은 인류가 발견한 텍스트와 개념을 모으고, 상상하고, 쓰고, 시각화하고, 테스트하는 과정으로 대안적 우주탐험을 제시한다. 이 과정은 공백의 유영(BLANKWALK)으로 불리며 '포스트모던 항공 우주국'의 주요 사유 방식이다. 
모듈 시스템(MDL SYSTEM)은 공백의 유영(BLANKWALK)을 통해 시각화시킨 텍스트 결과물을 모듈(Module)화시킨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모듈이란 벡터(Vector)의 범위 내에서 크기의 제한이 없는 시각 부품으로서 독립적으로 설치되고, 교체되고,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된 구성요소이다.
'포스트모던 항공 우주국'의 주요 부서인 테스트 센터(TEST CENTER)는 모듈 시스템을 이용한 테스트 과정을 통해 질량이 있는 물건을 만든다. 지구 공간에 물리적으로 실재하는 물건들에 모듈을 적용하고 조합하여 포스트모던 우주적 개념을 지닌 물건으로 대치시킨다. 이때 물건의 모양과 기능에 모듈이 공명하도록 테스트 된다. 그리고 테스트센터의 구상에 따라 배치되는 모듈의 조합은 우주에 관한 무작위의 의미를 만들어 화면에 추상화를 출력한다.